직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자동차산업 품질관리 활동 질문
학교에서 국비 지원 하면서 iot스마트 융합 프로젝트 교육 과정이 있는데 미래 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활동인지 가늠이 안 가서 질문합니다... 활동 커리큘럼을 이렇습니다(3개월 과정) (IoT빅데이터 분석기술,딥러닝,아두이노,c,파이썬,라즈베리파이 프로그래밍,total project)
2026.04.08
답변 4
- 하하닉 가자고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말씀하신 내용 모두 엔지니어라면 충분히 사용할만한 교육인 것 같습니다
- 취취업해줘응애삼성전자서비스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위 과정들은 품질쪽보단 생산/제조쪽에 가까운것같습니다.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통계나 데이터 쪽을 수강하심이 좋을것같습니다.
- 말말하는중인감자볼보자동차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임베디드 개발 프로젝트는 자동차 산업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입니다. 품질 직무에서도 개발 프로세스 경험을 우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임베디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해당 과정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 역량도 키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산업에선 주로 c/c++을 사용합니다. python보단 c를 활용한 프로젝트에 비중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자동차 품질관리는 단순 개발보다 공정 이해 데이터 해석 문제 원인 분석이 핵심입니다. 말씀하신 IoT 빅데이터 교육은 직접적인 품질 직무 필수는 아니지만 센서 데이터 분석 이상 탐지 공정 개선 측면에서 충분히 연결됩니다. 특히 파이썬 데이터 처리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품질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어필 가능합니다. 다만 품질 직무는 통계적 품질관리 SPC 공정 이해 FMEA 같은 개념이 더 중요하므로 해당 부분을 추가로 보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동차 부품 품질관리자 하루 일과
안녕하세요. 자동차 부품회사 품질관리 직무를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채용공고를 보면 고객불만 대응, 공정품질 관리, 협력사 품질관리, 품질문서 관리 등 큰 업무 항목은 나오는데, 실제 현업에서의 하루 일과가 잘 감이 오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1. 자동차 부품회사 품질관리 직무는 보통 출근 후 어떤 순서로 하루가 흘러가나요? 2. 신입이 입사하면 처음 맡게 되는 업무는 주로 무엇인가요? 3. 신입사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가능하시다면 평소 하루 루틴과, 불량이나 고객사 이슈가 발생한 날의 루틴을 나눠서 설명해 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는데 스펙을 어떻게 쌓을 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중하위권 대학 재학 중인 신소재공학과 4학년 입니다. 현재 학점은 3.6이고 2학기까지 3.7까지 올릴 수 있을 거로 보입니다. 지금 해둔 스펙은 ADsP와 학부연구생 (2월말부터 진행중, 8월까지 할 예정), 토익스피킹 IH가 있고 컴활 2급필기랑 품질경영기사 필기를 따둔 상태입니다. 그래서 지금 생각하고 있는 계획은 5월에 컴활 2급 실기를, 6월에는 기말고사를, 7,8월에는 품경기 실기를, 9월에는 중간고사, 10월에는 sqld를 취득하는 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기간은 6시그마 그린벨트를 따는 것도 생각중이고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건 이러한데, 제가 준비하는 것들이 다 품질관리 쪽에 유의미할 지 그리고 너무 자격증만 따는 건 아닌지 그런 것들이 궁금합니다. 또한 현재 품질관리 쪽 취업의 전망은 어떠한지, 제가 하고 있는 학부연구생이 반도체 패키징 공정 쪽인데, 이것을 품질관리에 연결 시킬 수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공백기 3년 취준생 질문
4년제 신소재공학 졸업하고 현재 공백기가 3년인 취준생입니다. 정신차리고 요즘 취업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자격증이 따로없다보니 초대졸공고에도 넣어보고 학력무관 공고에도 넣어보고있는데 중소기업 학력무관 품질관리qc 입고/공정/출고검사 하는 공고에서 면접보러 오라고하는데 면접보고 일 하면서 따로 취준을하던지 이직준비를 하는게 맞을까요 어떻게든 뭐든 일단 이력을 만드는게 중요하겠죠 3년 공백기면..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